최종편집 : 2024-04-18 10:54 (목)
온라인경로당도 재미 '쏠쏠'
상태바
온라인경로당도 재미 '쏠쏠'
  • 윤용훈 기자
  • 승인 2022.04.15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 복지정보부터 취미여가 강좌까지
구로노인종합복지관 지난 달 개설 눈길

 

구로노인종합복지관(구로5동 소재)이 코로나19로 운영이 중단 된 경로당의 어르신들을 위해 카카오톡채널(http://pf.kakoo.com/_uzlab) 온라인경로당을 지난 3월 개설해 주목을 끌고 있다.

복지관 관계자는 "지난 2월 구로관내 경로당 61개소를 대상으로 욕구조사를 진행한 결과, '스마트폰을 활용한 복지정보 습득', '가정 내 비대면 활동 진행' 등에 대한 욕구를 확인하였고 이를 반영하여 이번에 '온라인경로당'을 개설했다"며 "한 달여간 운영한 결과, 어르신들이 적극 참여하고, 재미있어 한다"고 했다.

 

온라인경로당을 통해 코로나19로 경로당의 운영이 중단되어 가정에서 무료한 시간을 보내고 있을 어르신들을 위해 환경변화와 장소에 제약을 받지 않고 온라인을 활용하여 필요한 복지정보, 취미여가 프로그램 영상, 건강관리 정보 및 스트레칭 등 다양한 정보들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는 것이다. 

또한 가정 내 활동 할 수 있는 비대면 활동을 병행으로 진행하여 채팅, 댓글 등으로 소통하며 경로당 어르신들의 무료한 일상 속에 활력을 더해줄 수 있도록 했다. 

게다가 복지관 홈페이지 '구로미디어'에 들어가면 각 경로당의 정보가 게재돼 있고, 각종 어르신 관련 복지정보, 복지관 고지내용 및 프로그램 활동 내용 등 다양한 정보도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복지관 관계자는 "온라인경로당에 참여하고 있는 경로당의 어르신들은 자신의 일상과 활동 사진을 공유하는 등 온라인경로당 대한 호응 및 참여도가 높아가고 있다"며 "온라인경로당 채널을 통해 어르신들의 일상에 활력이 더해지고, 경로당과 복지관이 소통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