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0:19 (목)
구로꿈제작소 재능기부 주민단체 모집
상태바
구로꿈제작소 재능기부 주민단체 모집
  • 구로타임즈
  • 승인 2021.08.13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원종합사회복지관(구로2동 소재)이 마을 아이들을 함께 돌보는 '구로 꿈제작소'에 참여할 신규 주민 단체를 상시 모집한다.

참여대상은 신체 활동 및 놀이, 미술 및 만들기 활동, 요리 만들기, 동화구연, 댄스, 악기 연주 등 주민들이 가진 다양한 재능을 통해 마을 아이들에게 놀이 활동을 진행해 줄 수 있는 주민 단체다.

화원복지관은 지난 2014년 지역 주민들과 "마을 아이들의 꿈에 관심을 갖고 지지해주는 마을활동과 문화를 만들자" 라는 비전을 세우고 아이들의 꿈을 찾아주는 공간조성사업을 제안한 결과, 2015년 주민들과 함께 서울시주민참여예산을 확보하여 주민주도의 품앗이 나눔 활동을 통해 마을 아이들의 함께 돌보는 공간인 '구로 꿈제작소'를 개소한 이래 현재까지 운영 중에 있다. 

현재 미취학 아동부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목공 교실(개운죽 화분 및 나무키홀더 만들기 등), 수공예교실(카드지갑 및 필통만들기 등) △미술 교실(소묘 및 만들기 활동 등) △댄스 교실(예술&힙합) 등 총 4개 주민모임이 활동하고 있다.

또 코로나19 장기화로 가정에서 자녀들과 함께 하는 시간이 길어진 가족들의 심리·정서적 관계를 지원하고자 2021년에는 '푸드아트테라피 가족 소통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복지관 관계자는 "올해는 기존 주민모임과 더불어 신체놀이, 미술활동, 동화구연, 요리활동 등 다양한 재능으로 마을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함께 품을 나누어줄 신규 돌봄 주민 공동체를 우선 모집하고, 이후에 돌봄이 필요한 아이들도 모집할 예정"이라고 했다.

문의 6925-527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