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0:19 (목)
■ 쉽게 실천할 있는 몸펴기 기본운동 <2> 하체풀기
상태바
■ 쉽게 실천할 있는 몸펴기 기본운동 <2> 하체풀기
  • 송정미 사범(몸펴기 생활운동)
  • 승인 2015.03.29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몸은 단순한 몸뚱이가 아니다.'

우리 눈에 보이는 실체인 몸과 이를 움직이는 운영 시스템이 잘 조화를 이뤘을 때 건강하게 살 수 있다. 균형과 조화. 몸펴기의 원리는 간단하다. 굽은 몸을 바르게 펴는 것이다. 인간이 원래 가졌던 틀, 즉 척추의 바른 만곡을 회복시켜주면 우리 몸은 스스로 작동하게 되어 있다. 몸펴기운동은 이런 간단한 원리를 가장 쉬운 방법으로 해결하는 운동이다.

몸펴기운동에서 몸을 펴는 데 가장 기본이 되는 운동이 기본운동이다. 인체를 상체와 허리와 하체의 세 영역으로 나누어 이완시켜주는 것. 기본운동 중 이번 주에 소개할 운동은 목베개를 이용해 하체영역의 굳은 근육을 풀어주는 하체풀기이다. 하체풀기는 엉덩이부터 허벅지와 무릎, 오금, 종아리, 발목 나아가 발가락까지 하체 영역의 굳은 근육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다. 특히 다리가 굳고 아프거나 저린 사람, 허리가 아픈 사람에게 꼭 필요한 운동이라고 할 수 있다.

【방법】 ① 선 자세에서 목베개를 오금에 깊숙이 끼워 넣은 후, 양 무릎을 동시에 꿇고 앉는다. 이때, 발목을 펴서 발등이 바닥에 닿도록 한다.
② 양 팔을 뒤로해서 깍지를 낀 후 양 손바닥을 완전히 밀착시키고 고개를 들고 바르게 앉아 있는다.(시간은 자유)

 【유의 사항】
 ·목베개를 종아리나 발목 쪽으로 옮겨 가면서 운동을 한다.
 ·하체풀기를 하기 전·후 허벅지 주변 근육을 주먹으로 두드려 근육을 풀어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