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0:19 (목)
[축사]서현영 회장(구로구생활체육회)
상태바
[축사]서현영 회장(구로구생활체육회)
  • 구로타임즈
  • 승인 2011.03.09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민에 한발 다가간 지역신문으로

  

 

먼저 구로타임즈 창간 11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저는 구로구민 42만명의 생활체육을 담당하고 있는 구로구생활체육회단체장 서현영입니다.

구로구생활체육회는 25개종목별연합회와 총 251개클럽, 동호인 13,487명으로 구성되어진 조직으로 생활체육을 통한 구로구민의 건강증진과 스포츠를 통한 소통으로 동호인클럽 활성화와 지역주민들의 생활체육 참여유도를 돕고 있는 단체입니다.

저희는 스포츠 7330의 구호를 이념으로 하여 일주일에 3번씩 30분 운동으로 보다 건강한 구민의 삶을 돕고자 합니다. 스포츠 7330의 운동이 우리의 몸에 미치는 영향은 참으로 큽니다.

첫째, 식사요법으로만 살을 빼면 지방질뿐만 아니라 비지방질인 근육까지 줄어들어 도리어 허약한 체질로 변하게 됩니다. 그러나 스포츠 7330으로 운동을 병행하게 되면 에너지 소비활동이 활발해져 포도당이 에너지원으로 쓰이고 남은 양이 있더라도 지방세포로 합성시키는 인슐린의 분비가 지방으로 축적되지

않습니다.

둘째, 스포츠 7330을 실천하면 에너지 소모와 산소 소모량이 증가하면서 신진 대사가 활발하게 되어 안정시에도 근육에 영양분과 혈액,산소 등이 효율적으로 공급되므로 체내 지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셋째, 스포츠 7330으로 근육이 늘게 되면 기초대사량이 증가하므로 같은 양을 먹어도 근육이 적은 사람에 비해 에너지 소비율이 높아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만들어줍니다.

넷째 스포츠 7330을 하게 되면 카테콜라민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되어 지방을 분해하고 몸 안에 축적된 노폐물을 땀과 함께 배출시키므로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같은 성인병을 예방해 주는 결과를 가져옵니다.

앞으로 구로구민을 위한 건강증진에 더욱 더 노력하고 봉사하는 단체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끝으로 구로타임즈의 창간 이념인 공유.정의.복지의 정책이 구현되어 주민에게 알찬 정보와 건전한 여론형성을 제공하고 구민에게 한걸음 더욱 다가가는 지역신문으로 구로타임즈가 성장할 것임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구로타임즈의 발전을 위해 애쓰시고 계시는 모든 분들에게 앞으로 행운과 희망, 그리고 건강이 함께 하길 기원하며 이만 축사에 가름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